현대중공업, 사장단 및 사업대표 인사 단행

현대중공업, 사장단 및 사업대표 인사 단행

  • 수요산업
  • 승인 2016.10.18 08:3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사장에 현대미포조선 강환구 사장 내정

  현대중공업그룹이 17일을 기해 사장단 및 사업대표를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현대미포조선 강환구 사장이 현대중공업으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 사장에 내정됐다. 또한 영업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는 방침 하에 선박해양영업본부 가삼현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여 영업총력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일감 부족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새로운 사장단 및 사업대표 체제를 갖추는 인사를 조기에 단행함으로써, 2017년 사업계획의 실천 및 위기극복을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면서 “최길선, 권오갑 두 대표이사 체제에서 수행해온 자구계획을 일단 마무리 하고, 세대교체를 통한 새로운 경영진 체제로 위기극복을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길선 회장은 대표이사에서는 사임하기로 했으나, 회장으로서 조선 3사 및 조선-해양분야의 정상화를 위한 역할에 집중할 방침이며, 권오갑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 강환구 사장과 함께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한다.

  다만, 강환구 사장이 현대중공업의 생산, 설계, 안전 등 울산 본사의 내부 경영에 전념하고, 권오갑 부회장은 급변하는 대외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재편, 미래전략, 대외업무 등 그룹 전체를 이끌어가는 기획실장으로서의 역할에 보다 집중할 계획이다.

  신임 현대중공업 강환구 사장은 1955년생으로 서울대 조선공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설계-생산-기획 등 현대중공업 조선사업의 주요 분야를 두루 거친 뒤 2014년 10월부터 현대미포조선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직해 왔다.

  가삼현 사장은 1957년생으로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주로 선박영업에서 잔뼈가 굵은 현대중공업그룹의 대표적인 영업전문가다.

  현대미포조선 대표이사 사장에는 현대중공업 조선사업 생산본부장인 한영석 부사장이 승진, 내정됐다. 한영석 사장은 1957년생으로 충남대 기계과를 졸업했으며, 현대중공업에서 설계와 생산을 거친 현장 전문가로 최근 공정안정화에 많은 기여를 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현대중공업 사업대표 및 일부 자회사 대표에 대한 인사도 함께 단행했는데, 세대교체를 통한 조직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전무급 인사를 발탁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중공업 엔진기계 사업대표에 장기돈 전무, 건설장비 사업대표에 공기영 전무, 서울사무소장 및 CFO에 조영철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고, 중앙기술연구원장에는 주원호 상무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

  자회사인 현대 E&T 대표에 이균재 전무, 현대중공업 그린사업에 김성락 전무, 로봇사업에 윤중근 전무, 서비스 사업에는 안광헌 전무가 각각 새 대표로 내정됐다.

  새로운 경영진이 선임됨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조만간 후속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