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 장구형 웜기어 본격 양산

SDG, 장구형 웜기어 본격 양산

  • 수요산업
  • 승인 2017.05.23 17:32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설비 갖춘 대규모 공장 신축
작은 부피, 저소음, 강한 내구성 장점

  산업용 기어 전문업체인 SDG(대표 황동욱)가 세계에서 두 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장구형 웜기어의 개발에 성공하고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

  SDG는 기존 일반형 웜기어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저효율, 저수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설계 및 가공의 어려움으로 제한적으로만 생산되던 장구형 웜기어의 개발 및 생산에 총력을 기울였다.

▲ SDG가 개발한 장구형 웜기어

  그 결과 일반형 웜기어에 비해 높은 기어비(3:1~300:1)와 작은 부피, 저소음, 강한 내구성을 갖춘 장구형 웜기어 개발에 성공했고 올해 초 첨단 설비를 갖춘 대규모 공장을 신축하고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다.

  또 자체적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통해 사전 시뮬레이션과 3D 프린터 기술 등을 실시해 사전에 성능을 점검하고 있다. 또 열처리나 후가공이 없어 신속한 납품은 물론 생산성 향상 및 에너지 절감 효과도 보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DG는 앞으로 ▲공장 기계 및 로봇 ▲산업, 건설용 중장비 ▲신재생 에너지 ▲발전 설비 ▲전기차 ▲항공기 및 선박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30여 종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SDG 황동욱 대표는 “기어와 웜이 서로 감싸는 구조를 가진 SDG 장구형 웜기어는 일반형 웜기어보다 접촉면이 넓으며 효율이 높아 일반형 웜기어보다 작은 사이즈로 동일한 효율을 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히 기어의 성능을 개선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모든 첨단 기어류의 효율 극대화 및 에너지 절감이라는 목표 아래 꾸준히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