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라인 컨퍼런스) 케이코텍 이현복 부장 "부식성 방지에 아치코트, 덴조 테이프 시스템 용이"

(파이프라인 컨퍼런스) 케이코텍 이현복 부장 "부식성 방지에 아치코트, 덴조 테이프 시스템 용이"

  • 파이프라인 컨퍼런스 2017
  • 승인 2017.09.13 16:00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개최된 '2017 파이프라인 컨퍼런스'에서 이현복 케이코텍 부장은 부식방지를 위한 자사 파이프 코팅방식 및 테이프 방식인 아치코트, 덴조 테이프 시스템을 소개했다.

  13일 개최된 '2017 파이프라인 컨퍼런스에서' 케이코텍 이현복 부장은 부식방지를 위한 자사 파이프 코팅방식 및 테이프 방식인 아치코트, 덴조 테이프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 부장은 "현재 해수설비의 문제점은 해수 냉각 시스템의 대용량화 및 고온 고압화, 많은 해수의 사용, 적절하지 못한 부식방지 대책으로 인해 부식이 가속화 되고 있는데 있다"며 "이는 가동률 저하 및 유지 보수비 증대로 경국,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불러온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케이코텍의 배관 및 해수설비물 내부 침부식 방지용 특수 중방식코팅제 아치코트 라이닝 시스템은 고성능 열경화성 VINYLESTER, POLYESTER EPOXY 수지에 두께는 3~4micron, 크기 0.4~3.2mm인 유리입자가 결합됐다.

  이 부장에 따르면 아치코트 라이닝 시스템은 특수한 작업환경에 적합한 제품으로 반영구적인 방식체계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마모성, 내침식성, 내열성 등이 매우 우수해 해수나 화학물로 인한 구조물의 침, 부식 방지에 탁월하다.

  현재 대구경 해수배관이나 심블배관, 원자력 발전소등에 사용되는 소구경 배관, 화학 탱크, 바 스크린 등에 활용되고 있다.

  덴조 테이프 시스템은 135년의 역사를 가진 영국의 Winn&Coales(Denso) Ltd.에서 전세계에 공급하는 부식방지테이프 시스템이다.

  이 부장은 "덴조 시스템은 석유로부터 추출된 수분억제제, 부식억제제 등이 첨가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방식테이프 시스템이며 설비물을 부식으로부터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입증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수중강관파일 및 산업시설물의 지하 및 지상 배관 구조물까지 산업 및 건설현장의 모든 설비물에 적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