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DK, “정보 교류와 관계 증진 위한 값진 시간”

GSDK, “정보 교류와 관계 증진 위한 값진 시간”

  • 비철금속
  • 승인 2017.10.30 08:55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니컬데이’…참가자들에게 큰 호평
4박6일간 멕시코와 미국 오가며 공장 방문

  GSDK ‘테크니컬데이’의 참가자들이 10월 23일부터 28일까지 4박6일간의 멕시코와 미국 일정을 모두 소화했다.
 

 
  방문한 회사의 기술 소개와 참가자들과 회사 측의 정보 교류로 인해 단순한 만남이 아닌 구체적으로 기술을 공개하는 자리였다.

  특히 참가자들이 각사의 전문가인 만큼 날카롭고 구체적인 질문이 쏟아졌다.

  한 참가자는 이 부분에 대해 국내에서 세미나나 견학 시에 이렇게 지식을 내놓으며 공방을 벌이는 경우가 많지 않은 데 매우 흥미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는 말을 하기도 했다.

  또한 상당수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GSDK 측에서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비를 공개하고 설명하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향후 사업을 함께 하고 관계를 쌓게 된다면 이번 행사가 긍정적인 작용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각사의 업무 전문가들이 자신들의 지식과 정보를 가감 없이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다는 의견을 남겼다.

  한국에서 실무 담당자들이 긴 시간 동안 토론을 나누기가 쉽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이번 행사처럼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면 정보 교류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참가자는 “잠을 줄여가며 이동하는 등 빡빡한 일정이기는 했지만 정보 교류와 지식 습득에 있어서 매우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 “국내 각 업체의 전문가들이 장시간 자신들의 의견을 내놓고 이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 만난 실무자들이 각사의 사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류하길 기대한다”며 “GSDK가 국내 업체들이 쉽게 진행할 수 없는 일을 이렇게 보여주어서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